스타벅스와 블랙핑크가 콜라보 마케팅을 전개했다. 3년 전 방탄소년단과 콜라보에 이어 두 번째 아이돌 콜라보인데, 이번에도 아이돌의 이미지를 반영한 신메뉴와 MD를 판매한다. 태국에서 이미 레드벨벳의 MD를 판매하는 콜라보 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기에, 그 인연을 이어간 것으로 보인다. 이번 지주리(지극히 주관적인 리뷰)에서는 콜라보 메뉴 중 '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'과 '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프라푸치노', 그리고 증정 스티커를 리뷰한다.
블랙핑크X스타벅스 신메뉴 종류 및 가격
빠르고 간단하게 신메뉴 종류와 가격을 짚고 넘어가자.
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프라푸치노 - T 6.5 / G 7.0 / V 7.5
"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오트가 다크초콜릿과 만난 블랙핑크 한정 프라푸치노! 달콤한 핑크 딸기 휘핑크림과 함께 강력한 블랙핑크 로고 초콜릿을 올려 블랙핑크를 가득 담아낸 프라푸치노입니다"
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 - 5.7
"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코코아 풍미의 브리오쉬번 사이에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로 달콤 고소한 맛을 낸 크림을 듬뿍 채운 디저트 브레드입니다."
블랙핑크 딸기 초코 바움쿠헨 - 7.5
가나슈 크림이 들어있는 초코 바움쿠헨 위에 부드럽고 향긋한 딸기 크림이 올려져 조화를 이루는 케이크입니다.
음료 같은 경우 스타벅스 물가 기준' 자바 칩 프라푸치노', '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'보다 200원 비싼데, 이 정도면 기존 비슷한 음료와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.
MD 가격과 종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!
https://www.starbucks.co.kr/whats_new/campaign_view.do?pro_seq=2231&menu_cd=
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&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 리뷰
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이고 반박 시 당신 말이 다 맞다.
1.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푸라푸치노
인위적인 딸기 맛이 강하다. 근데 이제 아주 기분 나쁜 맛은 아닌? 흔히들 말하는 딸기맛 물약 맛까지는 아니다. 그리고 저 위에 올라가 있는 초콜릿이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고 맛있다. 다크 초콜릿에 딸기맛 뭐시깽이가 얹어져 있는데, 그 밸런스가 꽤나 훌륭하다. 바닥에 깔린 초콜릿으로 블랙을, 딸기 프라푸치노로 핑크를 표현했다. 블랙핑크 그 자체.
음료의 맛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가끔 가게 앞에 놓여있는 이런 벌크 아이스크림 중에서 딸기맛과 초코맛을 꺼내 먹었는데, 그게 녹아서 합쳐진 맛이다. 먹어보면 무슨 말인지 알 것. 한번 더 먹을 만큼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, 그래도 나름 시도해 볼 만한 정도? 이 정도 가격이면 그냥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를 먹을 것 같긴 하다.
2.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
일단 이것도 비주얼이 블랙핑크를 확 연상시킨다. 브뤼오쉬번 특성상 기분 좋은 버터향이 난다. 코코아분말이 함유된 브뤼오쉬번을 사용했다고 하는데, 그냥 빵인데 코코아 향이 사알짝 가미된 정도? 빵이 진짜 부드럽긴 하다. 다른 종류이긴 한데 아웃백 빵 하고 약간 비슷한 느낌도 들고? 사실 기대를 좀 하고 먹었다. 비주얼도 그렇고 주변에 맛있었다는 평이 있었어서,,, 근데 먹어보니 그 정도는 아니라는 느낌이다. 빵에 딸기 생크림 얹은 것, 그냥 그 정도? 맛이 없다는 건 아닌데, 그렇다고 특별한 맛도 아니다. 딸기 말고 '딸기 생크림'을 좋아하면 추천! 난 다시 먹지는 않을 것 같았다.
글이 도움이 된다면 이쯤에서
<왼쪽 아래 하트 버튼>&<오른쪽 위 구독버튼>을 눌러보자.
칭찬은 주관킴도 춤추게 만든다.
3. 증정 스티커
오히려 이 증정 스티커가 야무졌다. 가운데 검은색 스타벅스 로고 스티커가 있는데 이게 뭐라고 약간 힙한 느낌? 블랙핑크와 콜라보 스티커인데 아래 블랙핑크라고 쓰여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검은색 스타벅스 로고를 넣어 둔 게 인상 깊었다. 내가 블랙핑크 팬은 아니지만, 저 스티커는 써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? 스티커도 느낌 있게 잘 빠졌다. 전체적으로 블랙핑크 팬을 위한 스티커와 팬이 아닌 사람들을 위한 스티커를 적절하게 조합해 둔 것 같았다.
지극히 주관적인 마무리
스타벅스와 아이돌의 콜라보는 이렇게 아티스트의 상징색을 활용한 신메뉴 + MD 형식으로 진행된다. BTS니까 보라색, 블랙핑크니까 검은색과 핑크색. 그리고 꼭 MD에는 카드 MD가 포함된다. (매장에서 블랙핑크 노래가 반복적으로 나오기도 한다.) 이런 마케팅 방식은 비단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다른 카페 브랜드에서도 왕왕 활용된다. 이디야에서 특히 이런 걸 잘하는데, 이번 쿠로미 산리오 콜라보에서도 산리오 캐릭터 색 메뉴 + MD(카드 포함)를 출시했더랬다. 왜 카페에서 진행하는 콜라보 마케팅은 보통 이런 식일까? 는 추후 [지극히 주관적인 마케팅 인사이트]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.
[지극히 주관적인 마케팅]을 구독하고 트렌드 리포트&마케팅 인사이트를 받아보세요!
[분류 전체보기] - 내가 아는 그 쿠로미? 숙박, 패션, 식품 온 세상이 쿠로미야[지극히 주관적인 트렌드]
내가 아는 그 쿠로미? 숙박, 패션, 식품 온 세상이 쿠로미야[지극히 주관적인 트렌드]
※ 바쁜 현대인을 위한 세 줄 요약은 글 하단으로! 쿠로미? 어린 시절 봤던 그 마이멜로디 쿠로미? 쿠로미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'산리오'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
justmymarketing.tistory.com
[분류 전체보기] - 이디야X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!! 이디야 가기 전에 꼭 보고가세요!![지극히 주관적인 리뷰]
이디야X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!! 이디야 가기 전에 꼭 보고가세요!![지극
※바쁜 현대인을 위한 세 줄 요약은 글 하단에! 안녕하세요 주관킴입니다! 첫 '지주리(지극히 주관적인 리뷰)' 주제는 이디야X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입니다! 지난 지주트(지극히 주관적인 트렌
justmymarketing.tistory.com
[분류 전체보기] - 2023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로 보는 협찬 마케팅 'KB 국민카드&스타샵', '인천공항', '무신사' [지극히 주관적인 마케팅 인사이트]
2023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로 보는 협찬 마케팅 'KB 국민카드&스타샵', '인천공항', '무신사' [지극
※ 바쁜 현대인을 위한 세 줄 요약은 글 하단으로! 바로 지난주,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. 매년 락 페스티벌에 참여
justmymarketing.tistory.com
'지극히 주관적인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타벅스 2023 겨울음료 솔직 리뷰, 어디서 본 얼굴들인데?[주관적인 F&B 리뷰] (4) | 2023.12.15 |
---|---|
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리뉴얼 9층 '테이스티 가든' 리뷰! MZ 맛집 가득, 현대백화점 저리가라? [주관적인 백화점 리뷰] (5) | 2023.08.13 |
왕가 탕후루 신메뉴 망고 탕후루 & 딸MIX 탕후루 솔직 리뷰 [주관적인 F&B 리뷰] (2) | 2023.07.31 |
왕가 탕후루 전 메뉴 내돈내산 리뷰 [주관적인 F&B 리뷰] (2) | 2023.07.26 |
이디야X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!! 이디야 가기 전에 꼭 보고가세요!![주관적인 F&B 리뷰] (8) | 2023.06.21 |